본문 바로가기
하고싶은 나의 이야기

홀로서기

by 지니댕* 2020. 12. 1.

어릴 때 몇 살까지 기억이 나시나요? 저는 7살 때까지는 기억이 아직 새록새록해요.

하지만 좋은 기억보다 아프거나 슬펐던 기억이 더 선명하게 나요.

 

다른 사람들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특히 어릴 때일수록 좋은 기억보다 안 좋았던 일들이 자주 떠오르더라고요.

저는 어릴 때 여러 가지 일이 있었어서 정말 눈치 보면서 살았던 거 같아요.

그 어린 나이에 별 생각을 다 해서 그런지 집이 내 안식처가 아니라고 생각도 들었었어요.

그래도 나이를 점점 먹으면서 무뎌졌지만 가끔씩 생각나면 힘들더라고요.

정말 상처였던 건 가족에게 받은 상처를 가족에게 말했을 때 가족은 아무렇지 않게 말하는 것이었어요.

그래서 저는 홀로 극복하는 방법을 지금도 연구 중입니다.

 

 

 

 

'하고싶은 나의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나를 위해  (8) 2020.12.10
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.  (6) 2020.11.29